지켜야 할 것들...  
Front Page
Tag | Location | Media | Guestbook | Admin   
 
시카고 근교) Forest Park (CTA Blue Line 종점)

라디오에서 들었는데, 어떤 작가가 그랬단다. 

"작가란 정말 좋은 직업이야. 글만 안쓰면...." 

교수도 정말 좋은 직업이다. 방학만 계속 된다면.... 


수업도 끝났고, 성적도 입력했고, 내일까지 완성해야 하는 faculty activity report 도 제출했다. 

드디어 영원히 오지 않을 거 같았던 2013년 여름방학이 온 것이다. 


방학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그 다음 school year 의 삶의 질이 결정된다는 걸 뼈아프게 배운 지난 3년을 생각하면, 방학을 잘 지내는 건 정말 중요하다.

여기서 방학을 잘 보낸다는 건 여러가지 의미가 있다. 

학기중에 집중하기 힘든 연구에 충분한 시간을 보내는 건 기본이고, 다음학기와 그 다음 봄학기에 있을 수업도 미리 준비해야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지쳐있는 내 자신을 위로하고 격려하고 추스리고 힘을 줘야 하는 시간이기도 하다. 학기중에는 150%의 에너지를 쓰기 때문에 방학동안의 충전은 필수!!! 써야 하는 아티클들 때문에 겨울방학, 봄방학 자체가 없었던 지난 한해였기 때문에 이번 여름방학은 그 어느때보다 감격스럽고 감사하다. 


사람마다 충전하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나는 


- 연구/수업과 전혀 관계없는 책을 읽고

- 연구/수업과 전혀 관계없는 영화와 다큐를 보고 

- 피아노를 치고 

- 음악과 라디오를 듣고

- 남편과 산책하고

- 새로운 곳을 갈 때 


힘이 솟는다. 마치 꼬마자동차 붕붕이 꽃향기를 마실 때 처럼... 


그래서 지금 7월달에 남편과 함께 할 시애틀 까지의 기차여행이 너무너무 기다려진다. 사실 남편이 기차여행 가지고 할 때 부터, 떠날 생각만으로도 지난 학기를 버티는데 얼마나 큰 힘이 되었는지 모른다. 


하지만 그 여행은 앞으로 한달도 더 남았다. 회사원인 남편이 휴가를 오래 쓰려면 연휴를 끼고 가는게 좋기 때문에 독립기념일 연휴에 맞춰 휴가를 쓰기로 한 것이다. 


그 여행을 생각만 하는 것으로도 행복해 지고 힘이 나지만, 지금 당장, 새로운 곳을 가고 싶은 마음이 너무 강하게 들었다. 


어떡할까.. 하다가... 

나의 CTA unlimited pass  가 생각났다.

이곳 대중교통 시스템중 하나인 CTA 버스와 전철을 무한대로 탈 수 있는 pass.

하지만 99%를 출퇴근 할때만 이용되는 나의 불쌍한 pass 를 이기회에 제대로 사용해 보기로 했다. 그래서 시작한 전철역 투어!!! 






보통 Blue line 의 Cumberland 와 Washington/Monroe/Jackson 역 정도만 왔다갔다 하는데 이번 방학때, 가능한 일주일에 한군데씩 새로운 역에 가기로 다짐한 것이다. 읽어야 하는 책들이나 아티클, 랩탑, 공책 정도만 있다면 어디든지 오피스로 만들 수 있는 직업이다 보니 새로운 곳을 다니다가 지역 도서관이나 카페등에서 일하다 오겠다는 포부로 일단 Blue Line 종점인 Forest Park 쪽으로 가기로 했다.


중간에 켜기 시작해서 내가 걸어다닌 게 다 나오진 않았지만, 암튼 대강 걸어다닌 곳은 이정도 되겠고... 





우연히 발견한 Good Earth Cafe. 역에서 많이 멀지 않은 태국음식점에서 파타이랑 타이아이스티까지 먹고 배불러서 커피를 마시진 않았지만 이쁜 꽃들의 향기가 날 너무 행복하게 해 줘서, 커피 한잔 안 사고 나온게 미안할 정도였다. 



사진으로 다 표현되지 않는 그 곳의 느낌,공기, 냄새...  나중에 남편과 또 가고 싶은 곳이다.


마냥 걸었던 동네길들도 너무 이뻤고... 



평생 살 집을 언젠간 짓고 말겠다는 꿈을 가진 이후, 더 유심히 보게 되는 집들... 

물론 이렇게 큰 집을 지을일은 없겠지만.... 




Google Map 을 보고 찾아간 Thomas Jefferson Wood 의 산책길은 뭔가 더 깊은 생각으로 날 끌어가는 듯 했다. 걷는동안 사람을 단 한명도 만나지 못해 살짝 무섭긴 했지만... 






그리고 찾아간 내 사랑 도서관!!! 


전 세계의 모든 도서관을 다 가보고 싶은 소박한 꿈이 있는 나로서는, 전철역에서 멀지 않은 이 도서관을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하지만 일리노이주의 다른 도서관에 비해 시설이 별로라 솔직히 좀 실망했다. 




그래도 이 곳에서 이메일 정리하고, 시애틀과 포트랜드에서 가볼만한 곳들 찾아보고... 

방학계획 및 해야 할 연구들 가닥도 잡고... 



나름 알차게 보낸 소중한 시간들이었다. 

(이 포스트도 여기서 쓰기 시작해서 집에서 완성중...) 


그리고 집으로 돌아오니 저녁 6시... 왜 진작 내가 살고 있는 이 곳에서 낯선 장소를 찾아볼 생각을 못했을까? 이렇게 하루만 보내도 내 속이 터질만큼 행복하고 감사하고 기쁜데... 


방학하니 정말좋다~ 










BLOG main image
기록에 대한 욕구는 삶에 대한 애정이 있을 때만 가능한 것... 남기고 싶은 순간들이 많아지고 있다.
 Notic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103)
삶 속에서 (31)
내 마음.. 내 생각.. (36)
보고 읽고 느끼고 (10)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 (6)
그저 은혜일뿐... (9)
 TAGS
미디어 리터러시 proposal defense 은혜 Pittsburgh 부끄러운 기독교 Roosevelt University 늙어감 템플 북조국 신랑 내신랑 로마서 교육시스템 민수기 남조국 미친선거 결국 미쳤군 대학의 본분 난 그렇게 늙지 말아야지 소망 경직된 한국 쿨한어른 이번 학기 Ph.D. Candidate 열성 독서노트 말씀 여행 부끄러운 대한민국 내 수업 취향분석 짝꿍 나의 몫 밤새기 이렇게 살거야 책보고싶다 이번학기 혼자사는 즐거움 행복 막나간다
 Calendar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Entries
 Recent Comments
 Archive
 Link Site
따미
별관
Exploring ...
still life phase 2
Media Literacy
함께 잘 다니는 교회
Anna
 Visitor Statistics
Total :
Today :
Yesterday :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