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켜야 할 것들...  
Front Page
Tag | Location | Media | Guestbook | Admin   
 
Pom Poko 랑 Office Space...그리고 뜬금없는 2MB 에 대한 잡생각들..

강의준비하면서 일본애니메이션인 Pom Poko 랑 헐리우드 영화인 office space 를 봤다.
(Pom Poko 는 스토리 보드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 빌렸고 Office Space 는 organizational communication 수업에 필요해서 빌렸다.)

수업에 필요한 부분을 찾아서 보느라 중간중간 대강대강 그렇게 봤는데.. 

내 마음이 2MB 대통령 되고 나서 편한 적이 없어서 그런지 만화보면서도 "그래.. 어쩜 2MB 는 너구리가 변신한 걸지도 몰라. 인간이면 저럴 수가 없지" 하는 생각이 들더라. 그러다 번쩍 든 생각... 난 무슨 근거로 인간이 너구리보다 낫다고 생각한걸까? 최소한 만화속에 나온 그들은 소중한 것들을 지키기 위해 노력이라도 했다. 비록 그것 역시 집단이기주의로 보일 수 있지만 최소한 그들이 지키려고 했던 건 인간의 욕심으로 부터 자신의 터전을 지키기위한 것이었으니까...

Office Space 는 조직사회에서 돈을 받고 일 하는 것에 대해 이런저런 (안타까운) 생각을 하게 해주는 영화다. 사람들이 함부로 대하는, 좀 모자란 듯한 한 남자가 날리는 반전도 유쾌하고... 어리버리 해 보이는 사람이 보이는 반전은 왠지 모를 통쾌함을 주지만, 믿었던 이들에게 당하는 건 불쾌한 반전이다. 한국이란 나라에 과연 내가 꼭 들어가서 살아야 할까...  하는 고민을 요즘들어 하는 이유는 작년 대선 이후 한국이란 나라와 그 안에 사는 사람들에게 뒤통수를 너무 많이 맞아서 그렇다.

아.. 괴롭다. 난 왜 이런 영화 한편을 봐도 불쾌한 2MB 와 연결지어서 생각하는 걸까?
아마도 그의 등장으로 내가 그동안 계획하고 당연하게 여겼던 많은 것을 다시 생각하고 고민하고 수정해서 일지도...
2MB 가 대통령으로 한때나마 있었고 또 그를 뽑은 그 많은 사람들이 있는 대한민국은... 아마도 영원히 예전과 같은 조국의 존재감을 가진 아련한 나라가 될 수는 없을 거 같다.



BLOG main image
기록에 대한 욕구는 삶에 대한 애정이 있을 때만 가능한 것... 남기고 싶은 순간들이 많아지고 있다.
 Notic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103)
삶 속에서 (31)
내 마음.. 내 생각.. (36)
보고 읽고 느끼고 (10)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 (6)
그저 은혜일뿐... (9)
 TAGS
열성 나의 몫 내 수업 여행 대학의 본분 책보고싶다 은혜 소망 Pittsburgh 독서노트 템플 민수기 막나간다 행복 밤새기 혼자사는 즐거움 로마서 북조국 교육시스템 남조국 경직된 한국 말씀 부끄러운 기독교 미디어 리터러시 취향분석 결국 미쳤군 쿨한어른 이번학기 미친선거 이번 학기 Ph.D. Candidate 짝꿍 난 그렇게 늙지 말아야지 늙어감 proposal defense 신랑 부끄러운 대한민국 Roosevelt University 이렇게 살거야 내신랑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Entries
 Recent Comments
 Archive
 Link Site
따미
별관
Exploring ...
still life phase 2
Media Literacy
함께 잘 다니는 교회
Anna
 Visitor Statistics
Total :
Today :
Yesterday :
rss